애피어, 인공지능의 창의성에 대한 획기적 연구 성과 공개



첨단 딥러닝 기술을 의류 디자인에 도입하는 색다른 연구 실시

 

대만 타이페이 - Media OutReach - 2018 2 13 - 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 애피어(Appier) AI 관련 세계적 컨퍼런스인 32 AAAI 인공지능 컨퍼런스 (AAAI-18)에서 AI 창의적 능력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인간이 매력적으로 느낄 만한 의류 상품을 창작, 디자인하는 AI 능력 개발은 분야에서 앞으로 중요한 돌파구로 여겨지고 있다. 애피어의 연구 결과는 AI 디자이너의 일상 작업을 도와줄 있는 날이 생각보다 가까이 있음을 보여준다.

 


애피어가 AAAI 2018에서 의류 매칭을 추천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생성하는 AI 능력을 공개했다


Yong-Siang Shih, Kai-Yueh Chang 박사, Hsuan-Tien Lin 박사, Min Sun 국립칭화대(대만) 교수로 구성된 애피어 연구진이 설계한 AI 모델은 좋은 디자인 견본을 관찰, 학습한 인간의 능력을 모방해 이를 조합, 의류를 디자인한다. 연구진은 딥러닝 기술과 자체 설계한Projected Compatibility Distance (PCD) 방법론을 결합해 유사한 의류 상품간 차이점을 파악할 있도록 했다.

 

이렇게 파악된 유사성은 자체 개발한 적대신경망(GAN)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처리되며, 의류의 이미지들이 입력된 전혀 새로운 의류를 생성한다. 산출 결과는 서로 다른 의류 제품이 결합될 디자이너의 콘셉트를 캡처한 새로운 의류 디자인을 만들어낼 사용된다.

 

Chih-Han Yu 애피어 공동창립자 CEO "이번 연구는 AI 창의성을 확인할 있었다는 점에서 무척 흥미로운 발전이라 있다. 인간의 삶의 모든 요소에서 도우미 역할을 있는 AI 만드는 것이 애피어의 목표다. 다만 AI 앞으로 인간 창의성을 완전히 대체하기보다는 더욱 증폭시킬 것이라 판단하고 있다"면서 "애피어는 학계에서 개발되는 AI 비즈니스 분야간 간극을 좁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애피어 직원들이 만들어낸 혁신적 연구 결과는 동안 우리가 도입한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의 다른 사례다" 밝혔다.

 

Hsuan-Tien Lin 애피어 최고과학책임자는 "연구진은 각각의 다른 제품이 가지는 고유의 복잡성과 특성, 그리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가능성을 고려해 의류 제품 디자인을 모델로 정했다. 이와 함께 AI 창의력이 갖는 잠재력을 확인하기 위해 유사성 구분과 GAN 가능한 자체 개발 딥러닝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했다. 특히 우리 모델이 생성한 디자인이 인간을 대상으로 구별 테스트를 통과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말했다.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 "Compatibility Family Learning for Item Recommendation and Generation" 전문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애피어(Appier) 소개

애피어는 기술 기업으로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이 가장 어렵게 여기는 비즈니스 관련 문제를 해결할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많은 정보는 www.appier.com에서 찾아볼 있다.



The issuer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this announcement.
SOURCE:

Appier

CATEGORY:

Technology

PUBLISHED ON:

13 Feb 2018

Past Press Releases

MORE

Talk to Media OutReach Newswire today

CONTACT U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