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net, MWC 상하이 2018’에서 협대역 IoT 상용화 위해 공동개발한 솔루션 선보인다



중국 상하이 Media OutReach - 2018 7 10 - Avnet Asia Pacific 27 개막한 'Mobile World Congress(MWC) 상하이2018'에서 협력사들과 함께 혁신적인 협대역 IoT(NB-IoT) 솔루션을 선보이며 NB-IoT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NB-IoT 중국이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신흥산업 분야 하나로 중국 정부의 지원과 현지 시장 수요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대규모 상용화를 이루고 있다. 프레더릭 (Frederik Fu) Avnet 아태지역 사장은 "China Mobile, China Unicom, China Telecom 이미 중국 전역에서 상용 NB-IoT 구축했거나 시범 운영에 들어간 상태다. NB-IoT IoT 상용화를 구현할 핵심 기술로, 공공 유틸리티, 물류, 자동차, 농업, 웨어러블 여러 분야에서 폭넓게 쓰일 것이다. Avnet IoT 분야의 최선두에 있고, 시스템 통합, 서비스 공급, 기기 제조,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 네트워크 운영 공급 등을 아우르는 종합 IoT 서비스를 제공할 있도록 주요 플레이어들과 함께 커넥티드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Avnet 엔지니어들이 NB-IoT 네트워크를 활용해 커넥티드 IoT 기기를 좀더 편리하게 개발하고 프로토타입화할 있도록 NB-IoT 스타터 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트에는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NB-IoT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커넥티드 IoT 기기 관리, 저장, 분석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필요한 모든 부품이 들어 있다. 밖에도 Avnet TE Connectivity, Exosite, Renesas, Molex, NXP, IDEMIA, Trusted Objects 함께 스마트 보안, 얼굴인식, 클라우드 플랫폼, AWS 연동된 IoT 플랫폼, Baidu 연동된 시너지 플랫폼 기타 혁신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커뮤니케이션은 IoT 기초를 이루며, 대부분의 IoT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려면 저대역폭과 저주파로 물리적 환경정보를 전송할 있어야 한다. 따라서 넓은 커버리지, 고출력, 저전력소비 능력을 갖춘 저전력 광역 무선통신(LPWAN) IoT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한 핵심 기술이다. NB-IoT 현재 중국에서 가장 널리 권장되는 LPWAN 기술이다.

 

프레더릭 사장은 향후 Avnet 모바일 IoT 시장에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는 동시에 IoT 기술 구축 상용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네트워크 운영 사업자들과의 협력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Avnet 홍콩의 주요 사업자와 손을 잡고 현지 창업자들에게 개발 , 프로토타입 테스트, 소프트웨어 맞춤화 종합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한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Avnet NB-IoT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개발하고, IoT 생태계를 확장하고, 홍콩 스마트시티를 건설하고자 한다. 앞으로 Avnet 중국에서 모바일 IoT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Avnet 트위터: @Avnet

Avnet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avnet

Avne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AvnetInc

 

Avnet 소개

에브넷은 제품 아이디어 구상에서 설계, 프로토타입 개발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주기 초기 단계부터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에브넷은 설계와 공급망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첨단 기술의 혁신 기업들을 선도하고 있으며 지난 100여년의 역사를 통해 세계 고객사와 공급사들이 기술혁신을 실현시킬 있도록 지원해 왔다. 상세정보는 www.avnet.com에서 확인할 있다.



The issuer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this announcement.
SOURCE:

Avnet

CATEGORY:

Technology

 
PUBLISHED ON:

10 Jul 2018

Past Press Releases

MORE

Talk to Media OutReach Newswire today

CONTACT US NOW